<출처 : 한국관광공사>
"봄이 그렇게도 좋냐 멍청이들아, 벚꽃이 그렇게도 예쁘디 바보들아~"
작년 이맘때, 화사한 봄에 대한 솔직하고 신선한 접근으로 인기를 끌었던 노래인데요, 공부를 해야 한다는 압박감,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에 마음이 헛헛할 때면 이 노랫말처럼 봄이 괜히 얄밉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마음을 활짝 열고 정말 '봄이 그렇게도 좋은지', '벚꽃이 그렇게도 예쁜지' 확인하러 떠나보세요. 얄미운 마음이 싹~ 사라질 거예요.
꽃잎이 커서 더 아름다운 제주 왕벚꽃 축제
<출처 : 제주관광공사(좌), 한국관광공사(우)>
제주도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먼저 벚꽃을 접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해요. 제주도에는 꽃잎이 크고 아름다운 왕벚나무가 유명한데요, 꽃놀이에 제주 왕벚꽃 축제가 빠져선 안 되겠죠? 왕벚꽃 축제가 열리는 장소들은 모두 제주도 북쪽에 자리하고 있어서 공항과도 아주 가깝답니다. 그 중에서도 제주도의 명물 용두암과 가까운 전농로에서 열리는 왕벚꽃 축제를 추천드려요. 제주 명소 관광도 하고 벚꽃축제도 즐기고, 일석이조겠죠?
탐스럽게 핀 왕벚꽃도 보고, 용두암에서 바닷바람도 쐬면 겨울 동안 움츠러들었던 몸과 마음이 활짝 펴질 거예요.
36만 그루에서 피어난 아름다움, 진해 군항제
<출처 : 진해군항제(좌), 창원관광(우)>
벚꽃놀이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벚꽃 명소, 경남 진해입니다. 진해 군항제는 무려 60년이 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우리나라 대표 벚꽃축제랍니다. 해마다 2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벚꽃을 보러 진해를 찾을 만큼 그 인기가 엄청나다고 해요.
벚꽃과 함께 최고의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장소도 곳곳에 숨어있어요. 그 중에서도 제일로 손꼽히는 여좌천 로망스 다리는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흐드러지게 핀 벚꽃과 함께 잊지 못할 인생샷을 남겨보세요. 올봄엔 36만 그루가 뿜어내는 아름다움에 흠뻑 취하러 진해로 떠나볼까요?.
흩날리는 꽃잎에 어지럼증이 날만큼 아름다운 경주 벚꽃축제
<출처 : 한국관광공사(좌), 경주시 공식블로그(우)>
천년 전 신라인의 숨결을 그대로 품고 있는 경주. 수학여행이나 졸업여행 때 다들 한 번쯤은 가보셨을 텐데요, 조상들의 풍류를 느낄 수 있는 역사의 도시, 경주 벚꽃축제는 어떠세요? 버스킹 페스티벌, 신라고취대 행차, 소원지 달기, 신라복 체험 등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더욱 알찬 여행이 될거예요.
안민영의 시조 '매화사(梅花詞)'에서는 '아무리 얼우려한들 봄 뜻이야 앗을소냐' 라며 다가오는 봄에 대해 준비하는 마음가짐을 표현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봄날의 꽃에 대해 찬미하는 옛 시조를 찾아 읊어보며 벚꽃을 감상해보세요. 영혼이 보다 풍요로워 질 거예요~
고층빌딩 사이로 봄내음을 즐기는 여의도 봄꽃축제
<출처 : 여의도봄꽃축제(좌), 한국관광공사(우)>
수도권에서의 벚꽃 축제라면 단연 여의도 벚꽃 축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고층빌딩이 가득한 서울에서 탁 트인 광경을 보기란 쉽지 않죠? 하지만 한강과 근접한 여의도에서 윤중로를 따라 길게 늘어선 벚꽃나무 사이를 걷다 보면 맑은 공기와 꽃내음에 저절로 기분이 좋아질 것 같습니다.
여의도 봄꽃 축제는 일주일이 넘는 기간 동안 개최되는데요, 주말에 여의도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이 열리고 있는 여의도 한강공원도 꼭 들러보세요~
· 일정 : 2017.04.01-2017.04.09
· 장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경치가 좋기로 첫째갈 만한 강릉 경포 벚꽃잔치
<출처 : 경포벚꽃축제(좌), 강릉시청(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강원도 경포 벚꽃잔치입니다. 경포대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동해안 경포해수욕장 일대를 지칭할 때 사용합니다. 하지만 사실 경포대는 경포해수욕장과 경포호 근처에 자리한 누각을 뜻한답니다. 그 근처에는 소나무와 벚나무 등 풍성한 자연 숲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해수욕장으로 달려가느라 이 아름다운 풍경을 그냥 지나쳐버리는 사람이 많다고 해요.
올해의 벚꽃구경 코스로 경포대 벚꽃축제를 선택하셨다면, 그 주인공인 경포대도 꼭 들러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경포호수를 둘러싼 벚꽃을 가까이서 감상한 후 경포대에 오르면 또 다른 풍경을 만나게 될 거예요.
지금까지 전국의 벚꽃 명소들을 만나보았는데요, 흐드러지게 핀 벚꽃 사이에서 꽃놀이를 할 생각에 벌써부터 마음이 설레네요. 다가오는 주말에는 눈도, 마음도 정화하러 벚꽃 구경 떠나봐요. 벚꽃 감상, 다양한 행사와 먹거리 체험하기, 인생샷 남기기. 그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는 풍성하고 따뜻한 봄 나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Life > 인생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짓말처럼 떠난 그를 소환하다] 여전히 그리운 장국영 재개봉 영화 (0) | 2017.04.03 |
---|---|
[Play Ball] 2017년 프로야구를 더 즐겁게 할 관전 포인트 3! (0) | 2017.03.27 |
봄꽃 사진 찍을 때 유용한 ‘무료 사진보정 어플’ (0) | 2017.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