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의 ‘또 하나의 집’. 하루 중 최소 8시간씩, 주 5일 동안 일하고 밥 먹고 쉬고 또 일하는 공간. 바로 사무실이죠. 어쩌면 ‘진짜’ 집보다 더 오랜 시간을 보내는 곳일 텐데요. 이왕이면 최적의 업무환경에서 보다 더 행복하게 일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준비했습니다. 행복한 직장인 라이프를 위한 사무실 꿀템! 이번만큼은 끓어오르는 구매욕을 참지 마세요.
일할 맛 나는 사무실 꿀템
대다수의 직장인들이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있습니다. 때문에 컴퓨터라면 거들떠보기도 싫어지는 부작용이 생기는데요… 하지만 컴퓨터 없인 일을 할 수 없으니, 일하는 그 순간만큼이라도 우리를 더 편하고 즐겁게 해줄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일할 맛 나는 사무실 꿀템.
‘타닥타닥’ 경쾌한 타격감에 마치 어린 시절 오락실에서 빠르게 손가락을 놀렸던 추억에 젖게 해주며, 소리로는 타자 1,000 타는 족히 치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기계식 키보드. 열심히 보고서를 쓰기 위해 타자를 치다가 마지막 엔터키를 눌렀을 때의 그 쾌감이란~ 리듬과 비트를 사랑하는 직장인이라면 기계식 키보드 하나 장만해보심이 어떨지요. 단, 무아지경으로 키감을 즐기다 보면 주위의 따가운 시선을 받을 수도 있답니다^^;
타닥타닥~ 기계식 키보드의 경쾌한 키감을 느껴보세요~
컴퓨터 업무를 보는 직장인이라면 손목 통증은 숙명과도 같죠. 혹시나 하고 샀던 손목 보호대와 손목 패드는 버리고 손목 통증을 유발하는 마우스 자체를 바꿔버립시다. 무려 ‘인체공학 마우스’라는 이름이 붙은 이 마우스로 말씀드릴 것 같으면, 첨단 디자인이 손과 손목 및 팔 자세를 좀 더 자연스럽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손목터널 증후군으로 인한 통증을 방지해줍니다.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과 편안함을 한 번 맛본다면 다신 예전 마우스로 돌아가지 못할 거예요.
어느 순간 책상을 둘러보면 여기저기 덕지덕지 붙은 포스트잇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참… 지저분해 보여요. 게다가 포스트잇이 떨어져 할 일을 놓치기라도 하면 업무에 엄청난 차질이 생기겠죠? 이제는 책상 여기저기에 포스트잇을 늘어놓지 말고, 모니터 옆에 붙이는 포스트잇 메모보드를 사용해보세요. 깔끔해 보이는 건 물론이고, 모니터 시야도 확보할 수 있답니다. 업무 능률도 쑥쑥 올라가겠죠?
쾌적한 사무실 꿀템
사무실 안 공기는 탁하고 건조합니다. 이런 공간에서 하루 종일 있다 보니, 하루가 다르게 피부는 늙어가고 건강은 나빠집니다. 이를 직장인의 숙명이라고 담담하게 받아들이지 마세요! 쾌적한 사무실을 만들어주는 꿀템 삼대장이 있으니까요.
삭막한 사무실에서 푸르른 식물을 보니 마음까지 청정해질 것 같은 기분. 그런데 실제로 공기 정화 기능까지 있다니! 공기정화식물을 지금 당장 키워봅시다. 다육식물은 가장 대표적인 공기정화식물인데요, 이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스투키입니다. 스투키는 공기 정화는 물론이고 전자파를 차단하고 음이온까지 배출한다고 합니다. 사무실 책상 위에 올려놓으면 딱이겠죠?!
식물만으로는 건조한 공기를 어찌할 수 없으니, 가습기도 필수! 가습기는 종류가 너무나도 다양하고 가격도 천차만별인데요, 사무실 용으로는 세척이 간편하고 필터 교체가 필요 없는 초음파 가습기나 천연 가습기가 딱이랍니다. 요즘에는 아로마 디퓨저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가습기도 많은데요, 아로마 오일 한 방울이면 쾌적한 사무실을 넘어 향긋한 사무실로 탈바꿈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은 창문이 없는 건물도 많고, 있다 해도 창이 작아 환기하기가 쉽지 않죠. 많은 사람들이 함께 지내는 공간이다 보니 쾌쾌한 냄새가 쌓여 불쾌감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후각 테러를 방지하기 위해 책상 한쪽에 디퓨저를 놓아보세요. 은은한 향기가 기분까지 업 시켜줄 거예요~
아늑한 사무실 꿀템
피곤함을 달고 사는 직장인들이 좀 더 편안하게 일할 수 있도록, 또 잠깐 쉴 때에는 제대로 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릴렉싱 꿀템. 몸이 편해야 마음이 편하고 마음이 편해야 일도 힘내서 잘 할 수 있겠죠? 여기가 집인지 회사인지 모를 정도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아늑한 사무실 꿀템도 놓치지 마세요.
퇴근을 앞두고 슬리퍼에서 구두로 갈아 신는데 신발에 발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오늘도 역시나 발이 부었군요. 아침과 저녁에 사이즈가 달라질 정도로 퉁퉁 붓는 발을 위한 최고의 사무실 아이템, 바로 발 해먹입니다. 해먹 위에 발을 얹으면 마치 방바닥에 두 다리 뻗고 앉아 있는 듯한 편안함이 느껴질 거예요. 발 해먹으로 책상 밑 나만의 작은 휴양지를 만들어보세요.
무한 '넥슬라이스'에도 절대 쓰러지지 않는 오뚝이 텀블러
눈 깜빡하는 것도 잊어버릴 만큼 집중하느라 모니터에서 눈을 떼지 못하고, 더듬더듬 텀블러를 찾다 보기 좋게 커피를 쏟았던 경험. 열일 좀 한다는 직장인이라면 한두 번쯤은 겪는다는 대참사인데요, 그냥 책상 위에 쏟아지면 다행이지만, 다이어리나 중요한 서류, 키보드나 핸드폰을 적시기라도 한다면! 정말 상상하기도 싫네요. 이런 대참사를 막아주는 꿀템이 있으니, 바로 오뚝이처럼 절대 쓰러지지 않는 텀블러!! 중력의 힘을 무시하듯, 책상 위에 착 붙어 여러분의 덤벙댐에도 따뜻한 커피와 책상 위 서류들을 지켜줄 거예요.
일명 ‘보온 물 주머니’인데요, 겨울에만 쓰는 거 아니냐고요? 무슨 그런 섭섭한 말씀을. 뜨거운 물 한 번이면 5~6시간은 거뜬히 유지되니 감기 기운이 있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목이나 허리 찜질 등 여러모로 쓸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이에요. 게다가 전자파 걱정도 없고, 뜨거운 물만 있으면 계속 재사용할 수 있답니다. 요즘 같은 간절기에 딱 좋은 아이템이죠?
Special Tip! 스트레스 해소해주는 피젯큐브
마지막으로 하나 더! 보너스 사무실 꿀템은 피젯큐브입니다. 조금 생소한 이 아이디어 제품은 업무 중 잠깐의 휴식이 필요할 때 손으로 가지고 놀기 좋고, 아이디어가 생각나지 않을 때 돌리던 볼펜을 대신해주는데요. 만지고 누르고 돌리다보면 심리적 안정감을 찾을 수 있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사무실 책상 위 당신의 작은 즐거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이 글을 보자마자 인터넷 쇼핑몰 장바구니에 차곡차곡 사무실 꿀템을 담고 있을 직장인 여러분! 월급도 충전되었겠다, 한번 질러볼까요? 행복한 직장인 라이프를 위해!
'Life > 인생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전거를 타고 봄을 마중 나가는 길, 수도권 라이딩 코스 추천 (0) | 2017.02.27 |
---|---|
참지 말아요. 참다가 병 돼요. 의자에 앉아서 간단하게 스트레칭 한 번 해봅시다! (2) | 2017.02.23 |
[비즈니스 글쓰기 1부] 회사생활의 시작과 끝, 이메일 작성 비법 (0) | 2017.0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