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에서 삼양씨즈를 위해 선물을 준비했다는데요! 과연 그 선물은? (두구두구두구)
바로 직.무.멘.토.링! 다양한 직무에 현직으로 계신 삼양인들을 초청하여 언택트로 딥~하고 디테일~한 문답을 진행했답니다. 파릇파릇 삼양씨즈와 함께하는 열정 넘치는 국내영업 직무 멘토링 현장! 함께 떠나볼까요? 😊
Q. 영업 직무는 소통 능력이 중요하다고 들었는데, 실제 영업 직무에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A. 안녕하세요 저는 삼양사 식품그룹 Specialty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박진수 사원입니다.
영업 직무에서 가장 중요한 건 긍정적인 성격과 도전 정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업 직무 특성상 한 번에 성과 달성은 어렵고, 여러 번 시도하여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데요. 실패를 두려워하고, 쉽게 낙담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면 영업활동을 하며 자존감이 점점 하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적극적인 것도 중요한데요. 영업직무는 대외적으론 많은 거래처를 만나는 만큼, 내부적으론 다른 팀과 협업할 일이 아주 많습니다. 생산팀과는 생산날짜를 조율하고, 물류팀과는 배송 관련 요청을 처리하고, 마케팅팀과는 판촉 자료 및 홍보활동을 요청하는 등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이 필수입니다. 그래서 적극적인 태도와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영업 직무 지원 시, 가장 중요한 스펙은 무엇인가요?
A. 영업 직무이다보니, 활발한 대인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긍정적인 마인드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정량적인 스펙보다 면접이 중요해 보이는데요. 어학 성적과 자격증 등은 부가사항인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토익 800점 대였고, 토익스피킹도 레벨6였는데요. 높지 않은 성적이라도 다른 사람과 비슷한 수준이라면 정량적인 수치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자격증 또한 엑셀과 ppt를 다룰 정도라면 유/무 여부가 크게 작용하진 않는 것 같아 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인턴 경험을 물어보시는데요. 물론 인턴 경험이 있다면 좋겠죠? 하지만 인턴 경험이 없어도 자소서와 면접에서 자신의 다양한 경험을 흥미롭게 녹여낸다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Q. 영업직무 ‘면접’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 알려주세요.
A. 자신감과 프레젠테이션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과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을 즐긴다면 유리할 것 같습니다. 저도 면접 때 자연스럽고 자신감 있게 저를 보였었는데, 아무래도 이런 모습이 면접관 분들께 크게 어필됐던 것 같아요! 영업직무에선 능동적인 소통이 필요로 되니까요.
Q. 삼양그룹 국내영업 직무에 입사하려면 어떤 경험을 해야 할까요?
A. 지원하고자 하는 영업 사업 분야와 관련된 경험이 중요한 것 같아요. 예를 들면 인턴, 대외활동 등이 있겠죠? 다채로운 활동의 폭도 중요하지만, 그 경험 속에서 자신이 어떤 자세로 일을 얼마나 주도적으로 했는가를 생각해보는 것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Q. 영업 직무는 현장 근무가 많나요? 영업 직무의 하루 일정이 궁금해요!
A. 외근은 거의 매일 있는 것 같습니다. 거래처가 많다 보니, 거리에 따라 하루 한 곳에서 두 곳 정도 다닙니다. 저는 이런 외근이 많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본인의 업무량에 따라 자체적으로 스케줄을 편성하여 다닐 수 있답니다! 아, 물론 현지 출근과 현지 퇴근 모두 가능합니다.
Q. ‘삼양그룹에서 일하길 잘했다!’라고 느낀 적이 있으신가요? 있다면 그 이유가 궁금해요!
A. 아무래도 영업직무를 수행하며 눈에 띄는 성과를 냈을 때 인 것 같습니다. 좋은 성과를 냈을 때 회사 내에서 인정과 칭찬을 받아 굉장히 뿌듯했답니다! 😊
Q. 삼양그룹의 복지가 궁금합니다.
A. 크게 3가지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의료비 지원, 자녀 학자금 지원, 시차 출퇴근 제도를 꼽고 싶습니다.
의료비 지원
회사에서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작년에 아팠던 기억이 있는데요. 당시 회사에서 의료비를 전부 지원해주어서, 부담 없이 열심히 병원을 다녔답니다! 의료비 부담이 없다 보니 병원도 열심히 다니게 되고, 완벽히 치료를 받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했어요~
자녀 학자금 지원
삼양그룹은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삼양 가족 자녀 분의 대학까지 학비를 지원해주고 있답니다!
자율 출퇴근제
기본 출퇴근 시간은 오전 8:30~오후 5:30 입니다. 시차 출퇴근제와 자율 출퇴근제가 있는데요. 시차 출퇴근제는 30분 단위로 일과시간을 조정할 수 있고, 자율 출퇴근제는 출퇴근 시간을 자율적으로 조정 가능하답니다. 단, 하루 8시간 업무시간을 계산하여 평일 업무 시간은 채워야겠죠?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만한 질문을 삼양씨즈가 대표하여 인터뷰해주었는데요! 어떠셨나요? 영업 현직자 분들의 현장감 넘치는 답변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삼양은 추후 해외영업 직무 멘토링 편으로도 돌아올게요~ 삼양씨즈와 함께하는 삼양그룹 현직자 직무멘토링, 많이 기대해주세요! 😊
다른 직무에 대해 궁금하다면?
▼ ‘뉴키즈 온 더 삼양’ 팔로팔로미! ▼
'People > Samyang See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삼양씨즈 직무멘토링, 해외영업편! (0) | 2021.11.24 |
---|---|
[Samyang Seeds 5기 모집] 삼양씨즈 5기 같이 할 사람! (0) | 2021.07.26 |
씨앗이들과의 첫 만남! 삼양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Samyang Seeds’ 4기 온라인 발대식 (0) | 2020.09.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