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의 꽃은 대외활동! 삼양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Samyang Seeds'3기 발대식

2019.07.15 08:00


여러분은 대학생활 중 어떤 활동이 가장 기억에 남나요? 밤을 지새우던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준비, 친구들과 신나게 즐겼던 축제, 공모전과 경진대회, 친구들과 협업하고 색다른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대외활동까지. 대학생활에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시야를 넓혀가는 기회가 참 많은데요.

 

삼양그룹에서도 매년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혜택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이름하여 삼양씨즈! 학생들 사이에서 이미 핫한 대외활동으로 떠오르고 있지요. 궁금해하실 수많은 대학생들을 위해 지난 9,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열린 삼양씨즈3기 발대식 현장을 생생하게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J


삼양씨즈 필수코스, 포토존에서 사진 한 컷


삼양씨즈는 지난 5월, 모집을 시작으로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친 총 40명의 대학생을 최종 선발하였습니다. 기나긴 한 여정이 지나고, 드디어 삼양씨즈 3기 친구들을 만나볼 시간! 올해는 어떤 친구들과 함께 하게 될까요? 하나, 둘씩 모인 밝고 유쾌한 친구들의 모습에 이번 삼양씨즈 대외활동이 더욱더 기대되었습니다.


 삼양그룹의 미래를 밝힐 새싹, Samyang Seeds

 

삼양씨즈는 삼양그룹의 사업 분야에 대한 경험과 삼양씨즈의 시각으로 삼양그룹을 알리는 대학생 서포터즈입니다. 씨앗을 뜻하는 영어 단어인 씨드(Seed)에서 이름을 따왔는데요. 작은 씨앗이 싹을 틔워 큰 나무로 성장하듯 잠재력을 지닌 삼양그룹 안에서 크게 성장하길 바라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삼양씨즈 #3#올해는내가주인공 #삼양그룹과함께 #인생샷건지기


찰칵, 찰칵. 여러가지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사진을 찍고 있는 삼양씨즈3기 친구들. 처음 만난 친구들임에도 불구하고 어려워하지 않고 어울리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답니다. 또 포토존에서 찍은 폴라로이드 사진을 직접 붙이는 시간도 가졌어요. 다짐보드에 6개월 동안 삼양씨즈에 임하는 각오를 적었죠. 삼양씨즈 활동이 끝나고 다짐보드의 글을 다시 봤을 때 조금 더 성장한 나를 발견하게 되길 기대하면서 말이죠.


웰컴! 당신을 삼양씨즈 3기로 임명합니다


삼양씨즈 발대식 1부는 정지석 삼양홀딩스 HRC장의 환영인사로 문을 열었어요. 이어서 삼양씨즈 3기를 임명하는 임명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두근, 두근. 삼양씨즈 3기 친구들을 한 자리에 만나는 자리라서 더욱 실감이 났답니다.

 

이어 삼양그룹 전반의 사업 소개와 그룹 홍보영화를 함께 시청했습니다. 삼양그룹 소개를 듣고 나니, 일상 속 내가 놓치고 있던 삼양그룹의 제품과 기술력에 대해 알게 되었죠. 삼양씨즈 친구들은 매의 눈으로 하나도 놓치지 않으려고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답니다.


삼양씨즈, 이런 점이 좋아요! 다양한 혜택과 프로그램


2019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동안 다양한 홍보 활동에 참여하게 되는데요. 삼양씨즈는 서포터즈에게 매월 1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하고 전 과정 수료 시 장학금 50만원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수 서포터에게는 상금과 해외사업장 탐방 기회도 마련하고 있죠. 일일 삼양인이 되어 사업장 견학을 하기도 하고, 삼양그룹의 삼양사 제품을 홍보하는 유투버 혹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콘텐츠 제작을 할 수도 있답니다. 그렇다면 삼양씨즈가 경험하게 될 프로그램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첫번째로 삼양그룹 속 사업장 견학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화학, 식품, 의약바이오, 패키징 등 전국과 해외 각지 사업장에서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눈으로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죠. 그뿐 아니라 삼양사의 큐원과 함께하는 일일 쿠킹클래스, 홈메이드 플라자 체험 등 식품 부문의 다양한 체험들이 삼양씨즈를 기다리고 있답니다. 또 삼양그룹 임직원과의 멘토링을 통해 삼양그룹의 복리후생은 어떠한지, 삼양그룹 실전 면접 스킬 등 멘토와의 솔직하고 진솔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마련하고 있습니다. J


씨앗들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이어진 시간에는 삼양씨즈 활동 중 콘텐츠 제작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SNS콘텐츠 제작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씨앗 친구들은 삼양그룹 콘텐츠에 대한 방향성을 놓고 고심하며 진지한 자세로 임했답니다.


레크레이션 시간으로 팀워크 다지기!


이어지는 팀 빌딩 레크레이션 시간에는 씨앗들과 공식 첫 만남을 가졌어요! 활짝 웃는 삼양씨즈 친구들의 표정에서는 밝은 기운이 느껴졌답니다. 구호와 팀 이름을 정하는 시간에는 센스 있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도 많이 나왔죠. 또 이미지 게임을 통해 팀워크를 다졌는데요. 아이스브레이킹도 하고, 친구들의 성향도 알아가며 서로 친해지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삼양그룹을 생활 속에서 늘 접하면서도 그동안 잘 모르고 있었어요.

이번 활동이 의미 있는 시간으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싶어요.

재미있는 콘텐츠로 삼양그룹을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양씨즈 3기 임광섭 



이제 출출한 배를 이끌고 사내식당으로 가볼까요? 삼양그룹 사내식당에는 어떤 메뉴가 나오게 될지 정말 궁금해졌는데요. 앞으로 함께 할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며 식사도 나누었죠. 새싹 친구들끼리 셀카도 찍고, 씨앗들을 위해 준비된 맛있는 닭 강정과 저녁까지 든든하게 먹었답니다.


씨앗에서 나무로 성장할 삼양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삼양씨즈 3! 삼양씨즈를 통해 일상 속 삼양을 발견하고, 친구들이 가진 재능과 끼를 마음껏 표출해내는 시간이 되길 바래봅니다. 의미 있는 활동으로 남을 수 있도록 삼양씨즈 친구들에게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려요 ! J



 ✔ 함께 보면 좋은 글 

 

- 이토록 디테일한 활동 후기라니! 삼양씨즈 2 TOP 5 인터뷰

- [삼양그룹 사업장에 새싹들이 떴다?!] 삼양씨즈 2기의 유쾌한 사업장 견학기

- ['5 Seeds, 3 Days' in Shanghai] 삼양씨즈 2 최∙우수 서포터 5인의 상해 탐방기


 



Posted by Say Samyang
0 Comment CLOSE

댓글을 달아 주세요